속해있던 부서만 본사에서 벗어나 사무실이 이사하게 되어서 원래 내가하던 업무가 아닌 경영지원실 업무까지도 해야하는 일이 생겼다. 본 업무도 넘쳐나는데 자질구래한 사무실 일들이 왜이리 많던지...
건물도 새 건물이라 아직 주차관리 시스템 적인 것들이 완전히 이루어져 있지 않아서 이래 저래 불필요한 문서들까지 만들며 시간이 소비되는게 너무 아까웠다.
혹시 나처럼 회사에서 불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시간을 아껴주자는 마음에 내가 사용했던 아주 간단한 엑셀 문서 양식을 공유해 볼까 한다.
회사 일은 쉽게 하면 할수록 아주 좋으니깐 말이다.
사무용품 신청서
오피스디포, 알파문구 등 양식 작성해서 팩스 보내면 업체에서 연락 오고 바로 가져다 준다.
책자에 없는 물건도 구매대행 시키면 물건값의 몇프로 정도만 수수료 받고 다 진행시켜 준다.
나에겐 비용처리며 회사 카드 권한이 없기에 본사에서 비용처리를 해줘야 하기에 필요한 물건과 영수증을 받고 본사에서 달마다 비용처리를 해주었다.
주차권 사용일지
업체에서 방문시 주차를 하게 되면 기본 시간을 넘기고 30분, 1시간, 종일권의 주차권을 발급해줘야 할때가 많다.
본사에서 주차권을 구매해주기 때문에 업체명과 주차권 시간을 표시해서 관리해야 되서 만들게 된 문서이다.
퀵장부 문서
회사에서 지정한 업체의 퀵을 사용하게 되면 비용 지불은 본사에서 이뤄지며 장부 작성은 퀵 기사님이 오셔서 작성하도록 되어있다.
온갖 업무에 관리 업무까지 해야하는 현실에 현타를 느끼며 다녔던 직장...
회사내 죄다 서로 일 맡기 싫어서 눈치만 보는 적군들 사이에서 직급 낮은 약자로
일은 안할 수 없는 월급 노예의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
'직장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재발급 방법(PC온라인), 신청자격 요건, 카드선택 Tip (0) | 2022.07.01 |
---|---|
직장인 건강검진 확인서 회사제출용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발급 방법 (0) | 2021.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