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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효과준 오브젝트 래스터화 Rasterize

by 그읏모닝 2019. 11. 5.

Effect, Filter, Opacity, Feather, Gradient, 왜곡, 변형 등의 효과를 준 오브젝트가 있는
작업물을 인쇄 넘길 때는 효과를 준 오브젝트를 래스터화하면 효과를 적용한 모습 그대로 오류 없이 인쇄 할 수 있다.
[place]로 삽입한 이미지 중 사이즈가 큰 경우에도 Rasterize를 적용하면 용량을 줄이고 파일 내에서 하나의 개체로 저장된다.

간단히 말하면 백터파일을 비트맵형식으로 변환 시키는 것이다.

 

 

1. 오브젝트 선택후 [Object] - [Rasterize]

래스터화 할 오브젝트를 선택후 [Object] - [Rasterize]를 한다.

 

2. Rasterize

Color Model (색상모델) : 사용되는 색상 모델 설정
 - CMYK : 인쇄용 (문서의 컬러 설정에 따라 RGB 일수도 있음)

 - Grayscale : 회색음영

 - Bitmap : 선택한 배경음영에따라 흑백 또는 검정 및 투명


Resolution (해상도) : 이미지의 인치당 픽셀 수 결정
Screen (72 ppi) / Medium (150ppi) / High (300ppi) / Use Document Raster Effects Resolution (문서 해상도)
인쇄할 문서라면 High or Use Document Raster Effects Resolution 사용하면 된다.

픽셀 수가 높을 수록 용량도 커진다.

Background (배경) : 래스터화 했을때 배경을 투명으로 할지 흰색으로 할지 선택 
White (흰색) / Transparent (투명)

 

Anti-aliasing (안티 앨리어스) : 래스터화된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만듬
None(없음) / Art Optimized (Supersampling) 아트최적화 / Type Optimized (Hinted) 문자최적화

 - 가는 선, 작은 텍스트의 선명도를 유지하려면 None 선택


Create Clipping Mask (클리핑마스크 만들기) : 래스터화된 이미지의 배경을 클리핑마스크(배경투명 해당없음)


Add Around Object 오브젝트 주의에 추가
 - 지정된 값을 사용하여 래스터화된 이미지 주위에 패딩이나 테두리 추가
   (Create Clipping Mask는 선택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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